약 2달 만의 포스팅이다...
일단 포스팅이 늦어지게 된 이유는 설 연휴 이후 거의 1달동안은 개인적으로 놀았다...(물론 출근은함)
그래도 다행인점은 포스팅만 하지 않았지 개발은 진행하고 있었다.
Dak.gg와 UI가 동일하지는 않지만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요청받아 나름 비슷하게 구현하는것에 성공하였다.
이미지는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bgW32L09YPpRgQKtH4C_TAd3Kr0N9Y90 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여 파일명을 일일이 수정하였다. 이 작업이 생각보다 매우 힘들었고 아직 캐릭터 이미지를 모두 처리하지 못했다;;; (구글 드라이브가 제대로 관리가 안되는지 파일명이 한글, 영어, 숫자 모두 뒤죽 박죽이였다)
파일이 너무 많고 일단 내가 의도한 데이터 요청 및 처리는 완료 된 것 같아 추가적인 에셋은 캐릭터를 제외하면 생략할 예정이다. 특성, 인퓨전 등 게임의 추가적인 데이터는 Json데이터만 활용해서 기존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추가하면 되기에 추가적인 작업은 하지않으려고한다.
const UserGameSchema = new Schema({
gameRank: Number, // 게임 승패 1,2
userNum: Number, // 유저 번호
playTime: Number, // 게임 시간
startDtm: Date, // 게임 종료 시간
characterNum: Number, // 캐릭터 번호
characterLevel: Number, // 레벨
teamKill: Number, // 팀 총 킬 수
playerKill: Number, // 개인킬
playerAssistant: Number, // 어시
damageToPlayer: Number, // 딜량
finalInfusion: Array, // 인퓨전
escapeState: Number, // 탈출
routeIdOfStart: Number, // 루트 번호
equipment: {
// 착용 장비
type: Map,
of: String,
}, // 착용장비
sumTotalVFCredits: Number, // 최종 횟득 크래딧
});
게임사에서 Json 데이터를 제공해주기에 model 형식만 추가하면 된다.
다만 내가 처음 의도한 캐릭터별 통계 작업 추가와 친구와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위해 웹소켓 학습이 필요해
채팅 기능을 추가하려고한다..
따라서 앞으로 진행할 부분은 크게 3가지이다.
1. 캐릭터 이미지 에셋 추가
2. 캐릭터별 통계추가
3. 유저 통계 화면 추가
4. 채팅기능 추가
다만 채팅기능의 경우는 회원가입등의 절차는 생략하고 내가 지정된 프로필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려고한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직접적인 코드도 첨부해보도록 하겠다..
GitHub - beomsuong/FmDakggServer
Contribute to beomsuong/FmDakggServ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GitHub - beomsuong/FmDakgg
Contribute to beomsuong/FmDakg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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